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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 AD-tech AD-Network 정의 및 구성요소
G PAPA
2021. 6. 30. 01:45
Ad-tech AD-Network
오늘은 AD-Network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한다.
AD Network
> 광고주와 매체를 이어주는 비즈니스
- 광고주에게는 많은 매체를 한꺼번에 집행할 수 있는 환경 제공
- 매체에게는 쉽게 수익화를 할 수 있는 환경 제공
AD Network는 크게 DSP와 SSP를 나눠서 볼 수 있다.
AD Network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결국에는 [효율] 이다.
>매체에게는 높은 eCPM과 fill-in Rate을 줘야하기 때문
>광고주에게는 높은 광고 효율을 줘야하기 때문
SSP(Supply Side Platform)
> 매체를 대상으로 하는 플랫폼
SSP가 제공해주는 것들
- Ad Serving (광고 내려주기)
- 정산 리포팅
- eCPM, Fill-in Rate 리포팅
- 각종 부가 기능 리포팅 (eg. 무료 Analytics 툴 제공)
매체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것은, [돈]
하여 어떻게 돈을 정산할지, 어떤 장점을 어필하여 매체를 확보할지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면 된다.
1) 매체의 정산방식
eCPM (effective Cost Per Mille)
- 노출 1,000회당 매체가 받을 수 있는 돈
Fill-in Rate
- 매체 인벤토리를 얼마나 채워줄 수 있는 지에 대한 비율
2) 매체를 확보하기 위한 기타 전략
> 다양한 보조 기능들
무료 Analytics 툴 제공
- 유저의 행동을 트래킹 할 수 있는 무료 툴을 제공
추가 Inventory 제공
- 앱 이외의 영역(잠금화면 노티바 등)에 추가 인벤토리 제공
- eg) Huvle, Buzz Screen, 피그인 SSP 등
Mediation Tool 제공
- 여러 Ad-Network 들을 연동했을 때 수익을 최적화하기 위한 툴
DSP(Demand Side Platform)
> 광고주를 대상으로 하는 플랫폼
DSP에서 제공해주는 것들
- 캠페인 관리(캠페인 생성, 수정, 타겟팅 생성, 시안 등록 등)
- 리포팅 (노출, 클릭, 인스톨, 구매 횟수 등)
- 정산
광고주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효율]
내가 돈을 지불했을 때, 얼마나 적은 돈으로 얼마나 많은 인스톨/구매 등을 발생시키는가 중요하다.
효율을 위해 아래 내용들이 중요하게 된다.
다양한 타겟팅 옵션
- 매체 타겟팅, 관심사 타겟팅, 리타겟팅, 패키지 타겟팅, GAID 타겟팅 등
소화량/물량
- 얼마나 많은 물량을 소화할 수 있는가
정산방식
- 얼마나 유리한 정산 방식을 택할 수 있는가
- nCPI, CPP 선호
지금까지 AD Network 정의 및 구성요소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다.
해당 정보가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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