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AD) AD-tech AD-Network 주요 전략들

G PAPA 2021. 6. 30. 01:58
AD-Network 주요 전략들

 

오늘은 AD-Network 주요 전략들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한다.

 

AD Network에서 효율을 올리기 위해 활용하는 일반적인 전략은,

아래 3가지와 같다.

 

 

 

DPM (Date Management Platform) - 타겟팅의 핵심

  • 높은 효율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어떤 인벤토리에 어떤 광고를 보여주는지가 가장 중요해지기 때문에 DMP가 중요해짐
  • 광고요청, 광고클릭, 인스톨, 구매 등에 대한 모든 데이터를 저장
  • 저장 된 데이터를 매체별, 유저별 특성을 계산해서 정리
  • 실시간 활용이 용이해야 함

RTB(Real Time Bidding)- 광고주와 매체를 모두 만족시키기 위한 실시간 경매

  • 매체가 광고를 요청한 경우, 가장 높은 단가를 제시한 광고주의 광고를 틀어준다
  • 광고주끼리 경쟁이 붙으면 매체는 높은 eCPM을 제공해줄 수 있다.

광고포맷 - 새로운 유저 경험을 끌어 올리기 위한 광고포맷

  • 광고도 결국 유저가 반응하는 것
  • 광고 반응을 끌어 올리기 위해 다양한 포맷들을 제공
  • eg) Native 광고를 통해서 해당 서비스에 자연스럽게 녹여냄
  • eg) 하나의 지면에 여러 소재를 보여주는 Multi View, Floating View
  • eg) 광고에서 게임의 튜토리얼을 바로 진행해주는 Interactive View (ex.AD MOP)

 

 

 

지금까지 AD-Network 주요 전략들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다.

해당 정보가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