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Google Ads) 구글애즈-YouTube채널 연결방법 및 장점_2

G PAPA 2021. 6. 19. 17:02
구글애즈-YouTube채널 연결방법

 

 

 

구글애즈-YouTube채녈 연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구글애즈-YouTube채널 연결 시,

1) YouTube에서 Google Ads 계정을 연결 또는 연결해제 할 수 있다.

반대로 2) Google Ads에서 YouTube 채널을 연결 또는 연결해제 할 수 있다.

 

TIP)

YouTube 채널에 둘 이상의 Google Ads 계정을 연결할 수 있으며,

Google Ads 계정에 둘 이상의 YouTube 채널을 연결할 수 있다.

 

 

[구글애즈 - YouTube채널 연결방법]

 

1. YouTube에서 Google Ads 계정 연결 또는 연결 해제

 

1) YouTube채널에서 Google Ads 계정 연결하기

①  YouTube 스튜디오에 로그인 

② 설정을 클릭한 후, 채널을 클릭

③ 고급 설정 탭을 클릭

④ 계정연결을 클릭

⑤ 링크이름과 Google Ads 고객ID(CID)를 입력하고 부여할 권한을 선택

⑥ 완료를 클릭

⑦ 저장을 클릭

⑧ Google Ads 계정 소유자가 사용자의 요청을 승인하면, YouTube 채널이 해당 Google Ads 계정에 연결 됨

(Google Ads 로그인 > 도구 및 설정 > [설정] 연결된 계정 > YouTube 상세보기)

 

*링크이름이란?

YouTube채널-Google Ads 연동 시, 채널 내 보여지는 이름

이 이름은 YouTube 채널에서만 사용되며, Google Ads에서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TIP)

Google Ads 고객ID(CID) 입력 시, - 필수!

ex. 4883485470 (X), 488-348-5470 (O)

 

 

 

 

2) YouTube 채널에서 Google Ads 계정 연결해제

① YouTube 스튜디오에 로그인

② 설정을 클릭한 후 채널을 클릭

③ 고급설정 탭을 클릭

④ 연결을 해제하려는 계정 옆의 연결 해제를 클릭

⑤ 창에서 연결 해제를 클릭

⑥ 저장을 클릭

 

 

2. Google Ads 에서 YouTube채널 연결 또는 연결 해제

 

1) Google Ads에서 YouTube채널 연결하기

① Google Ads 계정에 로그인

② 계정의 오른쪽 상단에 도구 및 설정 아이콘 클릭

③ '설정'에서 연결된 계정을 클릭

④ 'YouTube'에서 세부정보 클릭

⑤ +버튼을 클릭

(YouTube 채널을 Google Ads 계정에 처음 연결하는 경우 '채널추가' 를 클릭)

⑥ 'YouTube 채널 연결' 대화상자에서 채널을 검색하거나 채널의 URL을 입력

⑦ 다음 중 한가지 방법을 사용

  • 내가 소유하고 있는 YouTube 채널인 경우, 내가 채널을 소유함을 선택한 다음 YouTube로 이동을 클릭
  • 내가 소유하고 있는 YouTube 채널이 아닌 경우, 아래 단계로 진행

     A) '다른 사람이 이 채널을 소유함'을 선택하고, 채널 소유자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

     B) 채널 소유자에게 전송 될 이메일을 검토하려면 요청 메시지 보기 옆에 있는 아래쪽 화살표를 클릭

     C) 검토를 마치면 '요청 보내기'를 클릭

         YouTube 채널 소유자가 요청을 승인하면 해당 채널이 Google Ads 계정에 연결

 

2)  Google Ads에서 YouTube채널 연결해제

① Google Ads 계정에 로그인

② 계정의 오른쪽 상단에 도구 및 설정 아이콘 클릭

③ '설정'에서 연결된 계정을 클릭

④ 'YouTube'에서 세부정보 클릭

⑤ 채널을 찾은 다음 '작업' 열에서 연결해제를 클릭

 

TIP)

Google Ads 계정에 YouTube 채널을 연결하기 위해서는, 

해당 작업을 하는 사용자가 Google Ads 계정의 사용자권한(관리) 이 있어야 합니다.

 

 

 

지금까지 구글애즈 계정과 YouTube채널 연결방법에 대해서 살펴봤다.

해당 정보가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