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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 Ad-tech 온라인광고시장

G PAPA 2021. 6. 20. 23:06
 Ad-tech 광고시장에 대해서

 

 

 

우리나라 온라인 광고시장에 대해서,

크게 3가지 카테고리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한다.

 

 

 

브랜딩 광고

>목표 : 메시지의 전달

 

1. 특징

  • 주로 대기업이 광고집행
  • 매체 퀄리티가 중요 (*Brand Safety 중요)
  • 성과 측정이 어려움

2. 광고주 예시

  • 삼성전자, LG전자, 나이키, 아디다스 등

3. 선호매체

  • TV, 신문, 영화관, 옥외광고 등 전통매체

 

 

퍼포먼스 광고

> 목표 : 정량적 성과달성 목표

 

1. 특징

  • 주로 상품구매, 앱 설치, 회원가입 등 성과측정이 가능한 광고목표
  • 단가와 볼륨이 중요
  • 다양한 정산방식 (ex. 얼마나 광고주한테 성과적인 보상을 해주는 정산방식인가)
  • 성과측정이 필수

2. 광고주 예시

  • 위메프, 쿠팡, 넥슨 등

3. 선호매체

  • 웹사이트, 앱 등 성과측정이 용이한 매체

 

 

SMB(Small Middle Business) 광고주

> 목표 : 높은 기대치의 퍼포먼스 광고

 

1. 특징

  • 적은 광고예산
  • 높은 효율 추구

2. 광고주 예시

  • 꽃가게, 치킨집, 쥬얼리 가게 등

 

3. 선호매체

  • 네이버(검색광고), 페이스북 등 세분화된 타겟팅이 가능한 업체

 

 

 

지금까지 우리나라 온라인 광고시장에 대해서 크게 3가지 카테고리로 구분지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다.

해당 정보가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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