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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 Ad-tech 온라인광고시장
G PAPA
2021. 6. 20. 23:06
Ad-tech 광고시장에 대해서
우리나라 온라인 광고시장에 대해서,
크게 3가지 카테고리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한다.
브랜딩 광고
>목표 : 메시지의 전달
1. 특징
- 주로 대기업이 광고집행
- 매체 퀄리티가 중요 (*Brand Safety 중요)
- 성과 측정이 어려움
2. 광고주 예시
- 삼성전자, LG전자, 나이키, 아디다스 등
3. 선호매체
- TV, 신문, 영화관, 옥외광고 등 전통매체
퍼포먼스 광고
> 목표 : 정량적 성과달성 목표
1. 특징
- 주로 상품구매, 앱 설치, 회원가입 등 성과측정이 가능한 광고목표
- 단가와 볼륨이 중요
- 다양한 정산방식 (ex. 얼마나 광고주한테 성과적인 보상을 해주는 정산방식인가)
- 성과측정이 필수
2. 광고주 예시
- 위메프, 쿠팡, 넥슨 등
3. 선호매체
- 웹사이트, 앱 등 성과측정이 용이한 매체
SMB(Small Middle Business) 광고주
> 목표 : 높은 기대치의 퍼포먼스 광고
1. 특징
- 적은 광고예산
- 높은 효율 추구
2. 광고주 예시
- 꽃가게, 치킨집, 쥬얼리 가게 등
3. 선호매체
- 네이버(검색광고), 페이스북 등 세분화된 타겟팅이 가능한 업체
지금까지 우리나라 온라인 광고시장에 대해서 크게 3가지 카테고리로 구분지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다.
해당 정보가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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